본문 바로가기

모카슈 집사의 일상/집사도 좋아하는 게 있지

양평 하우스 베이커리 방문후기. 문호리 한옥 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모카슈 집사입니다^^

 

오늘은 양평 하우스 베이커리 (HAUS BAKERY) 방문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드라이브 좋아하시나요?

저는 드라이브 정말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양평 양수리로 드라이브를 자주 가곤 합니다. 멀지도 않고, 분위기가 너무 좋잖아요~^^

 

그저 한강 옆길을 타고 드라이브를 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카페가 바로 양평 문호리에 위치한 "하우스 베이커리" 인데요!

알고 보니 #전참시 이영자 카페  로도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전참시 79회에서 소개되었다고 합니다.ㅎㅎ

그럼 우연히 방문한 저의 "양평 하우스 베이커리 방문기"를 들여다 보실까요? ^^

 

 

 

내용 개요

  1. 위치, 운영시간 및 주차장(있음)

  2. 소개 및 후기


1. 위치,  운영시간  및  주차장

  • 위치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338-1
  • 운영시간 : 평일 10시 30분 ~ 21시 00분
  • 주차장 : 있음.

입구에 들어설 때,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꽤나 넓습니다.

입구 앞쪽에 위치한 주차장

 

2. 하우스 베이커리 소개 및 후기

[입구 및 하우스베이커리 경관]

하우스베이커리 전경
마당이 넓어 산책하는 기분도 즐길 수 있었다.
빵과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매장 입구
매장으로 들어가는 길목

● 이 카페 특징이 뭔가요?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한옥카페의 고즈넉한 분위기

하우스베이커리는 한옥카페입니다.

사실 저도 한옥카페 하면 오래된 전통찻집부터 생각나곤 했고,

이런 분위기의 카페는 처음이었는데요!

하우스베이커리는 전체적으로 블랙, 그레이톤으로 되어 있어서

모던한 분위기이고 멋스럽더라구요.

그렇다고 기존의 한옥의 느낌이 없는 것도 아니구요!

대청마루 위에 앉아서 마당을 바라보며 즐기는 커피가

정말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카페가 일단 굉장히 크고,

4~5개의 별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매장에 방문하셔서 커피와 빵을 구매하신 후,

진동벨이 울리면 찾아서 찜하신 위치로 가서 드시면 되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직원분들도 꽤 계셔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ㅎㅎ

          

✡︎  가족끼리 드라이브할 겸 방문하기 좋은 곳

아이들이 뛰어다닐 수 있는 잔디 등 야외 공간이 꽤 넓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이 많았어요.^^

뛰어다니며 노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참 좋겠더라구요!

 

게다가 드라이브 코스가 아주 좋습니다 ㅎㅎ

한강변의 도로를 타고 카페를 방문하는 길이 구불구불 정말 행복한 드라이브였어요!

양평 양수리의 한강은 서울의 한강과는 또 다른 느낌의 탁 트인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코로나 3차 대유행 전에 방문했었는데요,

다행히 야외 카페였고, 당시 사람이 그리 많은 편이 아니어서

띄엄띄엄 앉아 다른 사람과 거의 부딪칠 일이 없었답니다.

그런데 이 곳, 너무 유명해서 주말에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이 점은 예상하시고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사진찍기 좋은 곳

저희가 방문한 날이 날씨가 좋기도 했서 그런지

야외에서 찍는 모든 사진이 인생컷 같았어요.

한옥 자체가 너무 예뻤고, 소나무들 사이로 찍는 컷들도 너무 예뻤어요.

그래서 정말 카페 안에서 모두들 사진 찍느라 바쁘시더라구요^^

카페가 너무 예뻐서 소풍 온 기분이었습니다!

 

마당 전경
수국이 예쁘게 핀 카페 안 길목. 이곳에 사는 고양이들도 손님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  그래서 빵은 맛있었나요?    네!  (포장도 됩니다!)

    대표메뉴 : 무화과케이크, 망고주스, 갈릭바게트 등

 

저녁무렵에 도착해서 보니, 빵이 많이 떨어져서 살 수 있는 빵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얼른 남은 빵들을 모두 주워담았는데,

먹은 빵들은 모~~~두 맛있었어요!! ㅋㅋㅋ

특히 갈릭바게트는 너무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매드포갈릭의 갈릭브레드타워를 참 좋아했는데,

그 이상으로 달콤하면서 맛있더라구요!^^

 

빵은 포장도 가능하구요,

드시다 남은 경우에도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포장해주시더라구요^^

 

전지적 참견시점에서도 이영자씨에 의해 소개됐을 만큼, 빵 맛집입니다!

다만, 가격은 아주 착한 가격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그 가격 주고도 먹으라면 당연히 그럴만큼 맛.있.어.요!! ㅎㅎ

 

 


저는 이곳을 가을에 방문했었는데요,

이곳은 계절마다 한번씩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어요!

그 때마다 사진 찍을 때마다 분위기도 너무 다를 것 같구요,

빵도 맛있고,

드라이브 코스까지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 많은 건 별로 안좋아해서, 평일을 이용해 가겠습니다 ㅎㅎ

 

위치, 분위기, 서비스, 맛 모두 만족했던 곳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