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카슈 집사의 일상/집사도 좋아하는 게 있지

[에피큐리언 도마] 최애 도마! 실용적이고 편리한 도마 추천

안녕하세요, 모카슈 집사입니다^^

 

몇 년 전부터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서 식사를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키토 식단 덕분에 직접 요리를 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요리가 참 재미있어지더라구요!^^

요알못이던 제가 요리에 재미를 붙이고 또 슬금슬금 주방기구들을 늘려가다 보니 아무래도 시행착오를 거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가 하나 둘 정리하고, 이제 딱 필요한 몇 가지 아이템으로만 정착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조금 작은 편이라, 많은 살림을 쟁여둘 수가 없거든요^^)

그중에서도 최고 중의 최고! 제 최애템 도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에피큐리언 도마 입니다!!

 

#에피큐리언 도마 사용 후기

 


01.   에피큐리언 도마  소개

 

에피큐리언 도마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도마입니다. MADE IN U.S.A ^^

모든 제품을 미국에서 생산한다고 하네요.

에피큐리언 고유의 재료는 Forest Stewardship Counci(FSC _ 미국삼림협회)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NSF 인증을 받은 겹겹의 압축 나무 판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자연친화적이고 내구성 강한 재료를 내세워 자부심 있는 기업인 듯 합니다.^^

 

최근에 민도마 큰 사이즈로 구매했는데요, 포장은 아래처럼 옵니당! (박스 안에 뽁뽁이 포장되어서 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안에 뽁뽁이에 포장돼서 상품이 온다.
에피큐리언 도마. 정품인 제품에는 이런 노란 스티커가 붙어서 온다.

정품인 제품은 이렇게 노란색 스티커가 제품에 붙어있어요.

그리고 제 도마를 사진상으로 보셨을 때, 맨 윗부분에 epicurean MADE IN USA가 각인되어 있는 것 보이시죠?

각인이 있어야지만 정품이라고 하니, 혹시라도 구매하셨다면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혹여 각인이 없는 도마 중에 2017년 이전 생산 제품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에피큐리언 도마는 나무에서 셀룰로스를 추출하고,

48장의 우드페이퍼를 겹쳐 서서히 압축시키는 과정을 거쳐서 생산되는 제품이라고 해요!

그래서 더욱 슬림하고 가벼우며, 고온(176도)에서도 변형없이 견딜 만큼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o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핫한 도마?! - 엑소 카이, 강민경, 엄정화 등 

 

에피큐리언 도마를 알게 된 이후로, TV나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정말 이 도마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ㅎㅎ

 

나혼자산다에서 엑소 카이님이 사용하던 블랙 도마! 너무 이쁘죠? ㅠㅠ 

(출처 : 나혼자산다 372회_2020.11.20자 방송)

카이씨가 에피큐리언 도마 위에서 돼지고기를 썰고있는 모습!

 

강민경씨 유튜브에서도 소개된 바가 있어요!   (출처 : 강민경님 유튜브)

이 제품은 조금 고가의 제품라인으로, 손잡이가 살짝 보강된 제품이랍니다. #강민경 도마

민경님 구독자입니다^^
손잡이가 있는 모델은 저렇게 '짝짝짝 썰고 찹찹찹 하면서' 팬에 옮겨 담을 때 진심 너무 편하죠!
네, 저도 만족도 최강이에요 ㅠㅠ

 

그리고 온앤오프에 등장하신 엄정화님도 사용하는 도마! (출처 : 온앤오프 32화 _ 2021.2.16자 방송)

아주 확실하진 않지만, 옆 모습으로 보나, 문양으로 보나 에피큐리언으로 보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이 외에도 분명 알게모르게 이 제품은 참 핫한 끝장판 도마라고 저는 믿어 의심치 않는 바입니다. ^^

 

 

o   사이즈도, 종류도 다양하다! - 민도마, 논슬립, 핸디, 헥사곤 플레이트 등

 

브랜드 역사가 오래되어서인지, 사이즈도 다양하고 종류도 참 다양해요!

기본적으로 민도마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민도마는 에피큐리언사의 베스트셀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게 사용하다보면 조금 아무래도 미끄러짐 현상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논슬립 제품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그냥 민도마로 샀습니다^^)

 

저희집 도마 두 쌍^^ 칼집이 살짝 나있고 사용감이 있는 핸디도마와, 그 뒤의 민도마 (이번에 구매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먼저 구매한 블랙 핸디 도마는 정말정말정말 편리해요. 

(가격은 2만원대에 구매했어요!)

세척할 때도 정말 편합니다.

손잡이 잡고 앞뒤로 슥삭슥삭 비누칠해서 슥삭슥삭 씻어내면 되거든요.

요리할 때도 정말 편합니다.

찹찹찹 썰고 팬으로 한손으로 도마 들고 스윽 밀어 넣어주면 되거든요.

핸디도마 진짜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에피큐리언 사의 제품들은 업소에서도 사용한다고 해요!

피자집 가보시면 피자 서버로 사용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어쩐지..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함!!)

 

그리고 접시같은 모양의 제품들도 있어요!

제가 찾아낸 제품 중 하나는 헥사곤(육각형) 플레이트였는데,

아......... 예쁜데......... 비쌌어요............... 4만원대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02.   에피큐리언 도마   장점

 

o   99.9% 항균성과 내구성!

 

기본적으로 항균 제품입니다!

세균과 곰팡이로부터 안전한 나무소재로 제작해 99.9% 항균력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박테리아로부터 안전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저는 그냥 에피큐리언 브랜드 역사를 믿고 구매한 편이에요.

그리고 저는 따로 큰 관리 없이, 사용한 후 바로 세척하구요,

야채도 썰고, 생선도 썰고, 이 모든걸 이 제품 하나로 해결하고 있어서 최근에 좀 더 큰 도마를 하나 더 구입했어용!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미관상 이유로^^ 민도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식재료가 바뀔 때에는 전기포트에 물 끓여서 부어주면서 소독해가며 사용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이유식 도마 로 많이 알려져 있더라구요^^

아이들 이유식 만들어줄 때 양파나 당근 등 채소들을 많이 다지잖아요.

이 도마의 장점 중 하나는 칼집이 적게 난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내구성이 좋다는 의미인데요,

 

실제 사용해본 결과, 정말 내구성이 괜찮은 편이었어요!

저도 편마늘 썰고 양파 다지고, 청양고추 썰고  쫑쫑 써는 요리 많이 하는데,

생각보다 칼집에 강한 편이에요. 

 

그렇다고 아예 스크래치가 안 나는 건 아닙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무래도 많이 썰다 보니... 칼자국이 나긴 나더라구요!

저도 완벽한 노스크래치를 기대했지만... 그건 신의 영역인 걸로..^^

이정도면 저는 정말정말 만족합니다!

 

그리고 표백처리와 오일코팅이 없이열압축 냉각순환, 저온압축 기법으로 제작했다고 해요.

그래서 음식물 색깔이 착색될 염려가 없답니다.

김치국물은 정말 자국이 안남아요!

이건 진짜 정말 사실이구요, 냄새도 안배더라구요.

 

그리고 기름자국도 따로 남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고강도, 고밀도라며 홍보하고 있고 정말 그말대로 내구성이 좋아서인지,

저희는 지방질이 풍부한 연어를 에피큐리언 도마에 썰어 먹곤 했는데요,

기름 자국 안남더라구요^^

근데! 최근에 찾아보니 보드 버터 (BOARD BUTTER) 또는 도마 버터 제품도 같이 팔더라구요!

저는 사용 후 바로바로 세척해서 기름자국이 따로 남지는 않았는데,

혹시나 염려되시는 분은 보드 버터 / 도마 버터도 함께 구매하셔서 초기에 관리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o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

 

에피큐리언 도마 관리!  참 편합니다!!

이유는 바로 고온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식기세척기에서 마음껏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아쉽게도.. 저희 집은 식세기가 없답니다..ㅠㅠ 저는 그냥 끓는 물로 소독하며 살아요^^)

아무래도 아기 키우시는 분들은 식기세척기 많이들 가지고 계시겠죠?

176도 고온에서도 변형 없이 견딜만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보니,

DISHWASHER FREE!!^^

정말 마음놓고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p.s. 특히 에피큐리언은 단점 중 하나가 초기에 냄새가 있다는 건데요,

이 냄새를 잡을 때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식기세척기 사용하시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o    인테리어 효과 갑!  너무... 예쁘다... 블랙도마....

       - 블랙 & 화이트 인테리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블랙도마로!

 

도마 중에서 미니멀하면서도 인테리어 해치지 않는 도마 찾기 사실 어렵잖아요.

나무도마는 고급스럽기는 하지만 너무 묵직하고,

그리고 나무 색상 자체가 집 인테리어랑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구요.

 

더군다나 블랙 도마는 제품 자체를 찾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에요.

그러던 중 에피큐리언에서 블랙 도마를 발견한 거죠! 고민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했어요, 제가 살 당시에는 할인가 적용되서 2만원대로 구입했어요! 물론 미니 핸디도마였구요^^)

인테리어 좋아하는 남자들 진짜 핵추천입니다!!

무조건 블랙도마로 가세요!!

 

저는 화이트 미니멀 인테리어 덕후인데,

엑소 카이님 집처럼 저렇게 미니멀한 곳에 블랙 도마 딱 얹어 놓으면 .. 얼마나 예쁘게요.....ㅠㅠ

 

게다가 도마에서 바로 음식을 썰어서 플레이팅해도 얼마나 예쁜지 모릅니다..ㅠㅠ

와인 한 잔 할 때, 치즈 찹찹 썰어서 고대로 얹어놓고 그냥 와인 한 잔 딱 하면.... 하.....

그리고 저는 아보카도를 자주 먹는 편인데,

아보카도 살살 썰어서 위에 후추랑 소금 뿌리고, 계란 반숙해서 딱 얹으면 정말!!!!!!! 색감 오집니다!!!

키토 식단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다보면 정말 약간 키토 식단 물리는 현상이 한번씩 오는데,

그런 생각 싹 없애줄만큼, 너무너무 예쁜 플레이팅이 된답니다 ㅠㅠ

 

진짜 핵추천이에요!

 

 

03.   에피큐리언 도마   단점

 

o   이것도 소모품은 소모품이다.

 

하늘아래 영원한 것은 없는 거겠죠..? 이것도 소모품은 소모품입니다.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다보면 사용감이 점점 늘어나요.

저도 정하게 사용한다고는 하지만, 칼자국이 안 나려야 안 날 수가 없는거죠..ㅠㅠ

저희는 칼도 이따금씩 갈아서 사용하는데, 그러다보면 정말 ㅋㅋ 솔직히 칼질할 때 걱정 좀 됩니다.

 

하지만 나무도마도 그렇고 다른 도마들도 다 사용기한 있는 소모품이잖아요.

전문가분들 말씀 들어보면 나무도마 수명도 길면 4년이라고들 하시더라구요.. 물론 관리하시기 나름이지만요!

(플라스틱 도마는 언급 안할게요^^ 저희도 에피큐리언 도마 사기 전에 가볍고 편해서 사용 많이 했는데,

 사실... 안좋다고 워낙.. 말이...... ^^;;)

 

그런 부분 따져봤을 때, 많이 사용하다가, 적당할 때 바꿔주는 게 최고라고 생각해요.

저도 때 되면 교체해줄 생각입니다. 이 정도 투자는 할 만 해요!

하지만 꼭 같은 제품으로  바꿀거에요!^^

 

o   구매 초기에 냄새가 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 딱 상품 받아보면 특유의 냄새가 있어요! (#에피큐리언 도마 냄새)

많은 분들이 식기세척기에서 고온으로 몇 번 돌리면 냄새 많이 사라진다고들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처음에 받자마자, 세제로 여러 번 씻어 내고, 식초와 베이킹 소다 끓인 물로 한 번 더 소독해서 사용했어요.

그런데도 냄새가 완전히 가시진 않더라구요.

브랜드 본사에서는, 사용하다 보면 자연히 없어지는 냄새이니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라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사실 뭐 저는 저 정도면 제 할만큼 했으니 건강에 문제될 건 없으니까 그냥 사용했구요!

이건 그냥 도마 냄새이지, 음식물에 냄새가 배거나 하는 일은 없었답니다^^

 

 

요 두 가지 외의 단점은 저는....찾지를 못했어요 ㅋㅋ


지금까지 저의 최애탬 에피큐리언 도마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용!^^

 

앞으로도 제 최애템들 들고 또 인사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